본문 바로가기

마이파랑

자동차 실내 냄새제거 확실히 없애는 수십년 연구 노하우 전격 공개!

반응형
SMALL
차를 버리고 싶을 정도의 냄새!
자동차실내에서 냄새가 심한 경우가 있다. 특히 송풍이나 에어컨을 틀때 발생하는 곰팡이 냄새같은 건 정말 역겹다. 심하면 차를 버려버리고 싶을 정도다. 내차도 그랬다. 냄새를 없애기위해 차바꾸는 것만 빼고 별의별 짓을 다해 보았다. 내차가 똥통에 빠진 것과 같은 특별한 일이 없는데 냄새가 심하다면 아래사항들을 명심해야 한다.

연구끝에 원인과 방법을 터득하다!
연구와 연구를 거듭하고 실패를 반복한 끝에 방법을 터득했다! 이건 확실하다! 왜냐하면 심한 냄새의 차가 지금은 냄새가 완전히 없어졌다. 에어컨을 틀어도 난방을 틀어도 냄새가 나지 않는다.

외부공기유입을 차단만 하면 냄새의 원인!
원인은 의외로 간단하다. 자동차 공기순환 버튼이 있다. 위처럼 불이 들어오면 자동차에 외부공기가 들어오지 않는다. 이렇게 외부공기가 들어오지 않는 상태로 365일 24시간 운행하고 주차해 두고 한다면 몇년이 지나서 자동차안에서 냄새가 가득하게 된다. 자동차안에서 발생하는 별의별 냄새가 나가지 못하고 막히기 때문이다. 땀냄새,  화장품냄새, 음식냄새, 향수냄새, 발냄새, 입냄새, 방향제냄새, 방귀냄새 등등 수없이 많은 냄새들이 오랜시간 쌓여서 악취가 나는 것이다.

좋은 방향제도 악취의 원인이다!
우리는 그동안 좋은 방향제나 향수가 자동차의 냄새제거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것은 경기도 오산이다. 좋은 냄새도 자동차안에서 나가지 못하고 다른 냄새들과 섞여 쌓인다면 이것이 악취가 된다. 잠깐 창문열고 운행했다고 공기순환을 다 시켰다고 오산하지 말라.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외부공기를 들어오게 해야한다. 위 사진의 상태가 공기가 들어오는 상태이다. 가급적 가능한한 이렇게 공기를 들어오게 해서 차를 운행해야 한다. 외부공기가 안좋다고 걱정하지 마라. 자동차에 장착된 필터는 장식품이 아니다. 특히 주차할 땐 무조건 열어두라! 차문을 열어두는 것보다 외부공기가 송풍구를 통해 순환하는 것이 더 좋다.

한번 악취가 밴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
일단 이런 경우 한번은 송풍구 안쪽까지 구석구석 약품 및 물 청소를 해 주는 사람에게 맡겨라. 출장청소하는 업체가 7~8만원에 해 준다. 청소하고 나서 외부공기유입을 차단하고 다니면 몇개월 못가서 다시 냄새가 살아 날 것이다. 이때부터는 화생방전 소식이 없는 한 외부공기유입장치를 열어두라!

에어컨 필터는 인터넷에서 싸구려 필터를 구입해서 1년에 2~3번이상  교체하라!
비싼 필터 구입해서 본전 뽑는다고 마르고 닯도록 교체하지 않고 다는 것보다 싸구려 필터를 자주 갈아주는 것이 냄새학적으로 건강학적으로 100배 낫다!

냄새를 없애는 과정은 인내가 필요하다!
외부공기순환장치를 지속적으로 열어두고 필터를 자주 교체해주면 서서히 차안에 냄새가 엷어질것이다. 오랫동안 쌓인 냄새인 만큼 없어지는 것도 수개월은 걸린다는 것을 명심하라.

믿고 시도해 보고 냄새가 없어진 후 후기를 남겨주길 바란다!
반응형
LIST